롯데닷컴, 이탈리아 신진 핸드백 브랜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은 10월부터 이탈리아 가죽잡화협회 '아임페스'(Aimpes)와 손잡고 이탈리아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핸드백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아임페스가 지난 17∼20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제112회 미펠 더 백 쇼'에 롯데닷컴을 공식 초청하면서 성사됐다.
아임페스는 이탈리아 현지의 우수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자국은 물론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판로를 모색하는 공공적 성격의 비상업적 모임이다.
아임페스가 1926년부터 진행해온 박람회 '미펠'은 한국, 일본, 프랑스, 영국,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1만2천여명의 바이어와 300개 이상의 현지 잡화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패션잡화 행사다.
롯데닷컴은 이번 미펠 행사 참가를 통해 이탈리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신진 브랜드 30여개와 접촉했으며, 이중 니나엘, 마리아 라마나, 안날리사 카리카토, 데브르오, 크로미아, 본판티 등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인다.
니나엘을 비롯한 이탈리아 핸드백 브랜드들의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은 10월부터 롯데닷컴과 아임페스가 공동으로 마련한 '롯데닷컴 미펠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닷컴 잡화뷰티팀 김영준 상품기획자(MD)는 "10월 오픈 예정인 '미펠 스토어'는 이탈리아의 감각적인 핸드백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합리적이고 대중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