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항만공사, 외국적 선사 대상 홍보설명회

입력 2017-09-20 17:25
[인천소식] 인천항만공사, 외국적 선사 대상 홍보설명회



(인천=연합뉴스) 인천항만공사는 2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주한 외국적선사대표자협회(AFSRK) 회원사 초청 인천항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남봉현 사장은 15개 외국적 선사 대표들에게 인천 신항의 장점을 홍보하고 신규 항로 개설과 물동량 증가 선사에 대한 인천항의 인센티브 제도를 소개했다.

AFSRK는 머스크(Maersk), 코스코(COSCO), MSC 등 한국에 지사가 있는 25개 외국적 선사 대표자들의 모임이다.

선사 간 물류·비즈니스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우고 빈센트 CMA-CGM 부사장이 회장을 맡고 있다.



인천조달청 '우수조달물품제도' 설명회



(인천=연합뉴스) 인천지방조달청은 2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경인지역 100여 개 조달업체 관계자를 초청해 우수조달물품제도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서는 우수조달물품제도 안내와 등록 절차,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우대 방안 등을 소개했다.

백명기 인천조달청장은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건의사항을 듣고 "조달업무를 개선해 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농협 '농촌 사랑 청년봉사단' 발족



(인천=연합뉴스)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20일 인천농협 회의실에서 농촌 사랑 청년봉사단 제1기 발대식을 열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청년봉사단은 인천의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팜스테이를 체험하고 이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할 예정이다.

김재기 농협 인천본부장은 "청년봉사단이 6차 산업으로 진화하는 우리 농업과 농협의 역할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