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로 연주·오븐으로 도예"…LG전자 이색 홍보영상 '인기'

입력 2017-09-17 10:34
"채소로 연주·오븐으로 도예"…LG전자 이색 홍보영상 '인기'

홍보 동영상에 스토리텔링 기법 적용…SNS 조회수 ↑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전자 생활가전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이색 주제의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6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개한 'LG 인버터 리니어 냉장고 , 채소 오케스트라' 영상(https://youtu.be/OkS-tY3BWMA)이 4개월 만에 조회수 8천500만 회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동영상은 야채로 악기를 만들어 연주하는 '런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등장시켜 LG 냉장고가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 준다는 점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겼다.

LG 냉장고에 일주일간 보관한 채소와 갓 구매한 신선한 채소로 각각 곡을 연주해 음파가 거의 동일하다는 점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와 함께 LG전자가 지난해 12월에 선보인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 동영상(https://youtu.be/vvgF-HiE_FU)도 월평균 조회수가 꾸준히 550만회를 유지하고 있다.

세계적인 도예가 다니엘 레스가 전통 가마를 이용하지 않고 LG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밖에 '드럼세탁기 위 카드탑 쌓기'는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AME 어워드에서 동상을 받았으며, 코드제로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으로 33층 빌딩 오르기와 'LG 센텀 시스템 냉장고'가 1년간 절약할 수 있는 전기량으로 1만8천여개 전구 밝히기 등의 동영상도 인기를 얻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