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신상품] KB자산운용 커버드콜펀드 2종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KB자산운용은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KB고배당커버드콜펀드'와 'KB유로커버드콜펀드'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커버드콜펀드는 주식, 주가지수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하는 동시에 콜옵션(미리 정해진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을 매도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전략으로 운용되는 상품이다.
KB고배당커버드콜펀드는 국내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며 동시에 코스피200 콜옵션을 매도함으로써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함께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받는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95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72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475%)과 C-E형(연보수 0.985%,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할 수 있다.
KB유로커버드콜펀드는 유로존 주식시장의 대표지수인 유로스톡스50 지수 구성 종목에 투자하며 콜옵션 매도 전략을 사용한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05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80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555%)과 C-E형(연보수 1.055%,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이날부터 KB국민은행, KB증권 전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할 수 있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커버드콜펀드는 안정적인 성향의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라며 "특히 유럽은 최근 경기 회복세를 보이며 높은 옵션 프리미엄과 배당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hyunmin6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