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부산포개항가도 2017 아시아도시경관상 수상
(부산=연합뉴스) 동구는 부산포개항가도가 '2017 아시아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도시경관상은 아시아인에게 행복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엔해비타트 후쿠오카 본부, 아시아 인간 주거 환경협회, 아시아 경관디자인학회, 후쿠오카 아시아 도시연구소가 2010년부터 시상해오고 있다.
부산포개항가도는 항구도시 부산의 뿌리인 부산포 역사와 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내달 1일 제1회 영도구민의 날 기념식
(부산=연합뉴스) 영도구는 구 승격 60주년을 맞아 내달 1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회 영도구민의 날' 기념식을 연다.
기념식은 식전행사,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구민헌장 선포, 자랑스러운 구민대상 시상, 기념사, 축사, 축하메시지 영상, 희망메시지 퍼포먼스, 축하공연, 영도찬가 대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영도 출신의 영화배우 오달수 등이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구·서구, 1인 가구 전수조사·고독사 예방사업
(부산=연합뉴스) 영도구 영선2동은 1인 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2개월간 30세 이상 1인 가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시작했다.
이번 조사는 전입한 30세 이상 1인 가구와 무단전입자의 생활실태를 파악한 뒤 맞춤형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서구도 고독사를 막으려고 홀몸 어르신끼리 친구를 맺는 사업을 벌인다.
서구는 노인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의 안부를 묻도록 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