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 1천만뷰 돌파

입력 2017-08-02 09:39
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 1천만뷰 돌파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달 공개한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공개 17일만에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천만뷰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자장가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CCTV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가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히릿은 주인이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해 집에 돌아올 때까지 주인을 기다리며 현관문 앞에서 졸았던 탓에 허리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히릿을 두고 출근하는 것이 마음 아팠던 주인은 홈CCTV 미니를 설치해 일하는 도중에도 히릿이 심심해 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불러 놀아주거나 졸려 하는 히릿에게 자장가를 불러준다.

홈CCTV 미니를 통해 들려오는 주인의 자장가 소리에 히릿은 편안하게 잠이 든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공감이 가고 감동적인 영상"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서울시 수의사회가 공식 추천한 반려동물 IoT는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홈CCTV 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반려동물 IoT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고객센터(101번) 또는 온라인 직영몰 'IoT Shop'(www.uplusiotshop.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