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학박람회 15~16일 벡스코서…59개 대학 참여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주는 대규모 진로진학박람회가 15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시와 공동으로 15∼16일 벡스코에서 2017부산진로진학박람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미래를 여는 또 하나의 눈'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한국고용정보원, 부산국립과학관 등 60개 기관과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부산대, 특성화대 등 전국 59개 주요대학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미래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과 2018수시모집 대입정보를 안내하고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하는 진학관으로 나눠 열린다.
진로관과 진학관은 각각 7개 주제관을 운영한다. 주제관은 140여개 부스, 86개 진로진학상담창구, 8개 대형 설명회관으로 구성된다.
방문자들은 진로교육지원센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직업흥미검사, 진로심리검사,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미래직업정보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가상현실 체험과 달라진 미래사회의 직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학정보관에서는 전국 주요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이 학교별 수시모집전형을 안내하고 상담을 벌인다.
박람회는 현장 참가가 원칙이나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dream.pen.go.kr)를 참고하면 된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