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 초청 취업설명회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외교부와 함께 7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제형사재판소(ICC),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자원봉사단(UNV),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유엔사무국(UN Secretariat),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등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각 기구의 인사정책과 채용 요강 등 국제기구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또 사전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이 모의 면접을 한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이날 설명회에서 실제 채용 면접을 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역 청년들이 국제기구에 취업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2015년 이후 3년 연속으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열고 있다.
올해는 국제기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기구 아카데미도 개설해 운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 젊은이들이 국제기구 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역 청년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해 인류 공동체적 가치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