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댓글 '청년·일자리 정책'에 집중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지원하는 기업문화가 자리 잡았으면~"
"비정규직 문제는 단순한 고용을 넘어 삶의 질에 따른 문제입니다.'
새 정부 출범을 맞아 국민과의 직접 소통의 일환으로 정부 정책포털인 '정책브리핑(korea.kr)'을 통해 진행한 국민 댓글 이벤트 '새로운 대한민국, 주인공은 나야 나!'에 올라온 댓글 중 일부다.
1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댓글 이벤트 분석 자료에 따르면, 접수된 총 7천319건의 댓글 가운데 가장 많은 2천601건이 일자리와 청년 정책에 관한 것으로 36%를 차지했다.
관련 댓글 중에는 '청년 일자리'에 대한 언급이 가장 많았고, '청년실업', '동일노동 동일임금'에 관한 내용이 뒤를 이었다.
출산·양육에 관한 댓글은 1천438건(20%), 안전·건강은 967건(13%)이었다. '아이 키우기·돌보기', '아이용품', '어린이집·유치원', '아이출산' 등이 출산·양육과 관련된 키워드로 등장했으며, 안전·건강과 관련해서는 '미세먼지 수치·농도',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량' 등의 언급이 많았다.
이번 댓글 이벤트는 5월19일~6월4일 2주간 일자리, 출산·양육, 청년의 꿈, 안전·건강, 강하고 평화로운 나라, 성평등, 어르신, 농어민·자영업자 등 8개 정책주제에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문체부는 접수된 의견 중 정책 결정에 참고할 만한 내용은 원문 그대로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교육부를 비롯한 각 부처에 전달할 예정이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