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7-06-12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文대통령 "2030년 월드컵, 남북한 포함 동북아 공동개최" 제안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남북한을 포함해 동북아 이웃 나라와 함께 월드컵을 개최할 수 있다면 남북한과 동북아 평화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FIFA 인판티노 회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2030년 월드컵 때 그런 기회가 오길 희망한다"며"인판티노 회장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rMRh5KxDAlS



■ 文대통령 "G20서 아베총리 만나길 희망…이른시일내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만나기를 희망하고, 이른 시일 내 양국 간 정상회담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아베 총리의 특사인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자민당 간사장 일행을 만난 자리에서 이렇게 말하고 "어려움이 있지만 양국관계는 발전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NRr5KSDAlk

■ 김이수·강경화·김상조 청문보고서 채택 결국 무산

국회가 12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시도했으니 줄줄이 무산됐다. 국회 정무위는 김상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시한인 이날까지 보고서 채택을 세 번 시도했으나 여야 간 입장이 엇갈려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김 후보자 청문 보고서 채택은 무산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tLRL5K7DAlp

■ 이 총리 "한·일 지도자들 지혜로 풀지 못할 일 없어"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일본 총리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일본 자유민주당 간사장을 만나 "한·일 양국 지도자들의 지혜로 풀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니카이 간사장과 의원들을 면담한 자리에서 "한·일 간에는 늘 좋은 일도 있고 안 좋은 일도 있지만, 그때마다 양국 지도자들이 지혜로 문제를 풀어 여기까지 왔다"고 강조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xLRQ5KuDAlp

■ 무디스 "일자리 추경, 한국 잠재 성장률에 긍정적"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2일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추가 경정예산(추경) 편성이 한국의 잠재 성장률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스테펜 딕 무디스 부사장은 이날 낸 보도자료에서 "한국 정부는 추경 편성으로 올해 국내총생산(GDP) 기준 성장률이 0.2%포인트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vKRI5KbDAlT

■ 구직급여 부정수급시 최대 수령액의 6배 토해낸다

구직급여 부정수급이 적발되면 수령액의 최대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반환해야 하며 최대 3년간 수급 자격이 박탈된다. 고용노동부는 이같은 내용의 고용보험법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2LRE5KFDAlt

■ 코스피, 美증시 부진·금리인상 우려에 급락…2,350선 후퇴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지 1거래일 만에 급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나스닥 지수 하락 여파, 한국은행 총재의 통화 긴축 시사 발언에 따른 국내 기준금리 인상 우려가 겹치면서 2,350선까지 내려앉았다.

전문보기 : http://yna.kr/cKRe5KLDAlA

■ 계란·닭고기·돼지고기 가격 고공행진…가공식품도 상승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영향으로 주요 식품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12일 한국소비자원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지난달 주요 생필품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오징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8.7% 올랐다. 계란(36.3%), 돼지고기(25.6%), 닭고기(23.0%) 등도 작년 5월과 비교해 가격이 큰 폭으로 올랐다.

전문보기 : http://yna.kr/XMRA5KiDAlV

■ WP "트럼프, 외국정부서 보수받은 혐의로 피소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 소유의 기업과 관련, 외국 정부로부터 보수 등을 받은 혐의로 피소될 것이라고 미 언론이 보도했다. 1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중 발표될 이번 소송은 미국 정부 관리들이 외국 정부로부터 선물이나 기타 이익을 받지 못하도록 한 이른바 '보수 조항'에 관한 것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uKRa5KNDAlZ

■ 美의원들 中알루미늄 굴기 반대…중왕, 美알레리스 인수 허가말라

중국의 거대 알루미늄 생산업체인 중왕(忠旺)그룹이 최근 미 알루미늄 기업인 알레리스 인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미국 의원들이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섰다. 이들은 해당 거래를 허가하지 말라고 미 재무부에 촉구했다. 중국 환구시보(環球時報)와 홍콩 봉황망(鳳凰網)은 미국 의원 27명이 현지시간으로 9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에게 국가안보를 위해 알레리스를 중왕그룹에 매각하는 걸 인가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고 12일 보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MLRO5KyDAlO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