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내달 7일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7월 7일 오후 2시 부산시청에서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제10회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난민기구(UNHCR),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보건기구(WHO) 등 주요 국제기구의 인사담당관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채용·인사제도, 주요 업무 및 유엔 이력서 작성 방법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모의면접 신청자 가운데 심사를 거쳐 선발한 인원에 대해 국제기구 인사담당관이 직접 진행하는 모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노숙인·쪽방민 폭염보호대책 시행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이달부터 9월까지 노숙인 및 쪽방거주자 폭염 보호 대책을 시행한다.
시는 우선 노숙인 현장대응반 활동을 강화해 노숙인 집중지역 순찰을 확대한다.
시는 또 노숙인종합지원센터 및 쪽방상담소를 중심으로 냉장고, 선풍기 등 구호물품과 먹거리·생필품을 지원한다.
노숙인종합지원센터, 노숙인자활시설 등 보호시설 10개소를 혹서기 노숙인 피서공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이 밖에 노숙인 무료진료소(사랑의 그루터기)에서 노숙인 대상 응급의료 지원도 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