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지역 발전 촉진하는 2017 혁신 발전 포럼: 선양 중국의 지능 밸리

입력 2017-06-07 17:32
[AsiaNet] 지역 발전 촉진하는 2017 혁신 발전 포럼: 선양 중국의 지능 밸리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8826

(선양, 중국 2017년 6월 7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공산당(Communist Party of China, CPC) 선양 시 위원회와 선양 시 정부가 후원하는 ‘2017 혁신 발전 포럼: 선양 중국의 지능 밸리(2017 Forum on Innovative Development: Shenyang China's Intelligence Valley)’가 5월 26~27일 후난(Hunnan) 지구 선양에서 열렸다.

올해 포럼에는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지능형 제조 분야에서 700명이 넘는 학자들과 사업가들이 참여해 선양의 재활성화에 관한 지혜와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포럼 참가자들은 “선양의 힘, 지능형 미래”라는 주제로 선양을 중국의 지능 밸리로 만들기 위한 목표, 정책안 및 지원 서비스는 물론 후난 지구 지능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심층적인 논의를 전개했다.

통계에 따르면, 정보기술, 지능형 제조, 생물 의약, 민간 항공 및 기타 주요 산업이 특정 규모 이상인 산업에서 발생하는 총생산액 중 93%를 차지한다고 한다. 2016년 이들 산업의 수익은 전년 대비 거의 40%나 증가했으며, 중국의 지능 밸리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CPC 후난 지구 위원회 서기 Wang Yibing은 지능 밸리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지능형 제조와 첨단 산업을 발전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연구소와 인재를 유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즉, 이는 선양 지능 밸리가 지능, 지식인 및 지능형 제조를 핵심으로 삼아 중국의 지능 산업과 동북아시아의 지능형 자원을 끌어모으는 자석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다.

2017 포럼은 전체 주제와 관련된 논의 외에도 “인공 지능 산업화의 방향”, “건강관리와 생물제약 산업의 발전 전략과 대책” 등과 같은 주제를 중심으로 다섯 건의 하위 포럼도 개최했다.

자료 제공: Shenyang Municipal Government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29066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