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최신 트렌드 한자리에
특허청 '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쇼 앤 페어' 개최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특허청은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국내 유수의 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업체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쇼 앤 페어' 행사를 연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한국특허정보원, 지식재산(IP) 정보 사용자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7회째로 워크숍, 전시 부스 관람, 기조연설, 기업의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 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식재산 정보 활용'이다.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이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와 '제4차 산업혁명과 지식재산'에 대해 강연한다.
빅데이터 분석 등 과학기술 전문가인 박영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연구위원이 두 번째 기조연설자로 '제4차 산업혁명과 정보분석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기업 사례 발표에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과 지능 정보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최신 서비스와 데이터 분석·활용 방법 등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전문기업들이 운영하는 전시 부스에서 최신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업이 희망하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홈페이지(www.kaips.or.kr)를 참고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김민희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지식재산 정보 서비스 산업의 최신 흐름을 한눈에 볼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