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황링, 고대 후이저우 관습으로 용선제 기려

입력 2017-06-02 10:26
[PRNewswire] 황링, 고대 후이저우 관습으로 용선제 기려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황링, 중국 2017년 6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원 지역으로 칭송받는 황링이 이 지역의 문화, 역사 및 민속을 기리는 일련의 독특한 후이저우 전통 공연을 통해 용선제(Dragon Boat Festival)를 기념했다.

황링 주민들은 방문객에게 포괄적이고 독특한 용선제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여기에는 악귀를 몰아내기 위해 웅황주로 아이들의 이마에 왕을 뜻하는 글자 그리기, 질병을 퇴치하기 위해 마늘과 쑥을 채운 비단 향낭 만들기, 축복을 받기 위해 고대 후이족 풍의 tiao zhong kui 춤추기 등이 있다.

용선제(혹은 단오절)은 굴원(BC 340~278년)이라는 시인의 삶과 죽음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중국 고대 초나라의 충성스러운 신하였던 굴원은 시대의 부패에 항거하고자 의식적인 자살로 삶을 마감했다. 용선제는 음력 5월 5일에 열린다.

용선제는 후이저우 지역에서 ‘건강 축제’로도 불리는데, 그 이유는 지역 주민들이 습한 여름 날씨와 더불어 찾아오는 전염병과 질병을 퇴치하기 위한 의식도 행하기 때문이다. 지역 주민들은 방문마다 쑥을 놓고, 기와 아래 마늘 줄을 매달며, 병균을 죽이기 위해 축축한 구석마다 웅황주를 뿌린다. 이는 건강과 번영을 기원하는 고대 전통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은 모기와 벌레를 퇴치하기 위해 산에서 채집한 향이 강한 솔방울과 풍나무 열매를 태우기도 한다.

중국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쫑즈(zongzi)를 먹는다. 쫑즈는 대나뭇잎으로 싼 찹쌀떡이다. 하지만 황링에서는 가족끼리 모여 qigao를 즐긴다. qigao는 새우, 돼지고기 및 두부 등 맛있는 고명을 얹어 먹는 가볍고 폭신한 증병이다.

Wuyuan Rural Culture Development Co., Ltd. 부사장 Cao Jinzhong은 “황링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은 세대에 걸쳐 전해진 보물”이라며 “도시에서 온 방문객은 이 보물을 보고 지나간 시대를 떠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황링 소개

중국 장시 성 우위안 현에 있는 예스럽고 우아한 마을인 황링은 고대 후이족 건축물을 보존하고 관리해왔으며, 중국의 정통 시골여행 체험을 선사한다. 바구니에 가득 담긴 다채로운 수확물이 햇볕에 말리는 shaiqiu의 독특한 정경은 오직 황링에서만 볼 수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601/1865717-1

고대 후이저우 관습으로 용선제를 기리는 황링

출처: Wuyuan Rural Culture Development Co., Lt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