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사회공헌장 수상후보자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9회 부산시 사회공헌장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부산시 사회공헌장은 나눔, 섬김, 베풂의 3개 부문으로 부문별 2명(으뜸장, 버금장)씩 모두 6명을 선정한다.
후보자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busan.go.kr)에서 추천서를 내려받아 부산시 사회복지과로 우편(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051-888-3156
초량이바구길 산만디잔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구 초량 이바구길 일원에서 제2회 산만디잔치를 연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산복도로 마을대표와 민간협의체 마을살림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오후 1시 까꼬막 카페 앞에서 좌천1지구 풍물패와 산복어머니밴드공연단의 식전 공연, 부산 산복도로네트워크 선언문 낭독, 전통놀이 한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산복도로 마을공동체가 생산한 상품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산만디 공유한마당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장터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3일과 4일 이틀간 영화의전당 야외 상상의 숲에서 부산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장터 '청춘 V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 40여 곳과 푸드트럭 3∼4대가 참여한다.
친환경제품과 지역 로컬푸드 등 식품에서부터 의류, 생활용품까지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생산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