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땅·바다서 투표참여…속초선관위 이색 홍보영상

입력 2017-04-26 09:57
하늘·땅·바다서 투표참여…속초선관위 이색 홍보영상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와 투표참여 캠페인이 전국에서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선거관리위원회가 이색 홍보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속초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25일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은 2분 17초 분량으로 하늘과 땅, 바다에서 공명선거와 투표참여를 홍보하는 장면이 들어 있다.

이 영상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촬영한 것으로 설악산과 대포항, 속초관광수산시장, 영금정, 속초시선관위 등 다양한 장소가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영상은 시원한 해변에 선관위 마스코트인 '참참이'가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어 '5월 9일 투표하는 당신이 아름다워요'라는 문구가 적힌 카드를 든 참참이와 선관위직원, 공정선거감시단 단원들이 청초호 유원지와 설악산해맞이 공원, 설악산소공원, 대포항, 속초관광 수산시장에서 캠페인을 펼치는 모습이 드



론촬영 영상으로 전개된다.

육상캠페인이 끝나면 바다가 등장한다.

검푸른 바다 위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일 5월 9일'이라는 현수막과 투표함, 기표용지 등을 펼쳐 들고 해상퍼포먼스를 벌인 6명의 스쿠버다이버는 곧바로 잠수를 시작해 바닷속에서 투표함에 기표용지를 넣는 장면을 재현하는 퍼포먼스를 벌인다.

바다에 이어 등장하는 하는 곳은 투표소와 속초시선거관리위원회.

유권자들이 투표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장면과 함께 영상에 출연한 참참이와 선관위직원, 공정선거감시단이 선관위 옥상에서 투표참여를 호소하고 기표용구에 있는 기표표기를 만들어 보이는 것으로 영상은 끝난다.



영상제작에는 강원수중레저협회와 전문영상제작업체(RGBK)가 참여해 재능기부를 했다.

바닷속 퍼포먼스와 촬영은 강원도수중레저협회 회원들이 맡고 드론촬영과 영상편집은 RGBK에서 맡았다.

속초시선관위 관계자는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 투표참여를 홍보하기 위해 이 같은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영상제작에 재능을 기부해준 수중레저협회와 RGBK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속초시선관위는 제작된 영상을 많은 유권자가 볼 수 있도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