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드럼세탁기, 유럽서 연이어 최고 제품 선정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 LG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에서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최근 시행한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95BDS2)에 최고 점수를 줬다.
LG 드럼세탁기는 '인버터 DD모터(Inverter Direct Drive Motor)'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탁·탈수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이 제품은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Rad&Ron)'이 최근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105개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G 드럼세탁기는 타사 제품(7∼9㎏)과 비교해 용량이 더 크지만 에너지 효율, 물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다른 제품을 앞섰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앞서 LG 드럼세탁기는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 체코 '디테스트(dTEST)' 등 유럽 지역의 주요 소비자 단체·제품 평가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freem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