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달' 4월, 체험행사·음악회 등 풍성

입력 2017-04-02 12:00
'과학의 달' 4월, 체험행사·음악회 등 풍성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21일 과학의 날과 22일 정보통신의 날, 그리고 그 다음날인 23일(일요일)에 집중적으로 열린다.

22∼23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2017 가족과학축제'가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에는 유람선 위에서 펼치는 사이언스 버스킹(거리공연)과 함께 다양한 과학강연과 합창, 과학 코스프레, 길거리 마술 등이 진행된다.

이보다 하루 앞선 과학의 날(21일)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7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 주제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혁신으로 지능정보사회 선도'이며, 과학기술·ICT 계 인사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1∼22일 전국 5개 국립과학관은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개방하며, 4월 한 달간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15∼16일 인체의 신비와 요리의 과학 관련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봄 사이언스데이'를, 과천과학관은 18∼23일 목성과 4개 위성을 관측하는 '목성특별관측회'와 22∼23일 가족 단위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해피 사이언스 데이'를 연다.

대구과학관은 '드론체험전'·'4차 산업혁명 대중강연' 등을, 광주과학관은 '식물·곤충 표본전시'·'씨앗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산과학관은 '영화 더하기 과학'·'부산과학축전' 등을 개최한다.

'과학도시'인 대전 대덕특구에서는 '제2회 과학기술인 탄동천 숲 향기길 걷기'가 8일 탄동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정부출연연구기관 소속 과학기술인, 이공계 대학생 등 2천여 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며 연계 행사로 화학예술특별전, 벚꽃콘서트가 마련된다.

사이언스올 포털(www.scienceall.com)과 사이언스레벨업 홈페이지(sciencelevelup.kofac.re.kr)에서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이언스올 포털에서는 이밖에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 정보를 볼 수 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