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마이키 체코 재단, 다나-파버 암연구소에 100만 달러(USD) 기부

입력 2017-03-30 16:33
[PRNewswire] 마이키 체코 재단, 다나-파버 암연구소에 100만 달러(USD) 기부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뉴캐넌, 코네티컷주 2017년 3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소아 뇌종양에 대한 의학연구 자금조달을 위해 스티븐 체코(Stephen J. Czech)와 제니퍼 체코(Jennifer L. Czech)가 설립한 501(c)(3) 비영리재단인 마이키 체코 재단(The Mikey Czech Foundation, Inc., www.mikeyczech.org)이, 의료 신경종양학 연구를 위해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있으며 마크 키어런 의학박사 (Mark W. Kieran, MD, PhD)가 이끄는 다나-파버 암연구소에 100만 달러(USD)를 기부했다는 소식이다. 이는 다나-파버 연구소 역사상 DIPG(Diffuse Intrinsic Pontine Glioma, 소아 뇌간신경교종) 연구를 위해 한 사람 및 한 기관이 베푼 최대 규모의 기부다. 해당 기부금은 2008년 11세인 제임스 마이클 "마이키" 체코(James Michael "Mikey" Czech)의 생명을 앗아간 종양의 한 유형인 DIPG 소아 뇌종양에 대한 치료법의 연구와 개발을 촉진하는 데 사용된다.

DIPG 뇌줄기 종양은 3세에서 16세 어린이들의 뇌 신경에 영향을 미쳐, 눈과 얼굴의 근육들과 삼키는 것과 관련된 근육들을 공급하는 신경들을 파괴한다. 해당 종양에 걸리면 복시(하나의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것) 증상, 눈꺼풀을 완전히 닫을 수 없는 증상, 얼굴 한쪽이 "쳐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씹는 것과 삼키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해당 종양은 뇌의 "긴 트랙"에 영향을 미쳐, 팔과 다리가 약해지고 걷는 것과 말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종양이 자라면서 아이들은 초기에는 사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 후에는, 삼키고 호흡하는 능력도 잃어버리게 된다. 육체적인 능력을 잃으면서도, 정신적 능력은 잘 유지되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선명하게 인식할 수 있다. 현재 효과적인 DIPG 치료법이 없어 병에 걸리고 12개월에서 14개월을 넘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종양들을 치료하는 새로운 접근법이 시급하다.

"DIPG의 치료법 개발을 위해서는 (a) 지속가능한 기금출처 (b) 세계적인 수준의 신경종양 전문의들 (c) 최첨단 연구시설이 필요하다"면서 "우리는 지속가능한 기금출처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키어런 박사와 그의 동료들 그리고 다나-파버가 최첨단 연구시설들과 소아 신경종양 연구에 있어 "동급 최강자"라고 믿는다. 이번 기부는 이 끔찍한 질병을 근절하기 위해 비슷한 또는 더 큰 규모의 지속적인 기부를 희망하는 우리 재단의 두 번째 선물이다"고 마이키 체코 재단의 공동 설립자이자 의장(Chairman)이면서 마이키의 아빠인 스티브(스티븐) 체코는 전했다.

재단과도 열심히 협력하고 있는 스티브 체코는 체코 애셋 매니지먼트(Czech Asset Management, L.P.)의 CIO이자 매니징 파트너이기도 하다. 체코 애셋 매니지먼트는 코네티컷주 그리니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용중심의 대체 투자관리 기업으로 약 43억 달러(USD)의 자본(CC)을 관리하며 상당히 높은 공동투자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DIPG 연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자금조달원을 확립하고자 스티브 체코는 개인 소득의 일정 부분을 DIPG 연구에 기부하고 있다.

"마이키 체코 재단의 자금지원으로 우리는 이전에 이 종양이 치료에 저항성을 갖도록 한 DIPG의 기저 분자 변화들을 정의하는 연구를 지속해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러한 노력은 이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 세계 최초라 할 수 있는) 각 환자의 종양에서 특정 변형체에 대한 개별치료로 이어지는 분자분류와 DIPG의 첫 국가적 생검 임상시험이 이미 완료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DIPG가 어떤 암에서도 발견되지 않고 DIPG에서만 발견되는 다른 돌연변이들을 가진 고유한 분자 시그니처와 함께 3개의 서로 다른 변이체들로 발생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나-파버는 현재 이 질병 치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길 기대하면서 이러한 돌연변이들에 대한 표적 치료들을 개발하고 있다. 이 모든 노력은 환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마이키 체코 재단을 포함하는 재단들의 헌신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들 없이는 절대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고 다나-파버 암 연구소의 소아 의료 신경 종양학 디렉터인 마크 키어런 의학박사(Mark W. Kieran, MD, PhD.)는 전했다.

"DIPG는 소아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치명적인 질병이다. 마이크 체코 재단의 기금지원을 통해, 키어런 의사는 중요한 연구를 지속할 수 있게 되었으며 DIPG의 치료법을 개발할 것이란 희망을 품고 있다"고 다나-파버 암 연구소의 CEO이자 대표(President)인 로리 글림셔 의학박사(Laurie H. Glimcher, MD)는 전했다.

마이키 체코 재단(The Mikey Czech Foundation)에 대해: 마이키 체코 재단(The Mikey Czech Foundation, Inc.)은 DIPG(소아 뇌간신경교증)을 포함하는 소아 뇌종양에 대한 의학연구 자금조달을 위해 스티븐 체코(Stephen J. Czech)과 제니퍼 체코(Jennifer L. Czech)가 설립한 501(c)(3) 비영리재단이다. DIPG 뇌줄기 종양들은 매우 희귀하다. 한 해에 전국에서 약 300건의 사례들만이 보고되고 있어, 이러한 종류의 뇌종양에 걸리는 아이들이 적기 때문에 치료법을 찾기 위한 의학연구 자금지원에 대한 투자에 대한 필요성이 덜 부각되면서 불행하게도 해당 형태의 암은 의학연구 커뮤니티 내에서 일종이 "고아"상태로 존재하며 그 중요도가 뒤로 밀리고 있다. 마이키 체코 재단은 이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전역의 의료, 교육, 의료연구시설들에서의 연구지원 보조금을 기부하라 예정이다.

DIPG(Diffuse Intrinsic Pontine Glioma)에 대해: 뇌줄기 종양들은 뇌 신경에 영향을 주어 눈과 얼굴의 근육 그리고 삼키는 것과 관련된 근육에 공급되는 신경과 관련된 증상들을 유발한다. DIPG에 걸리면 복시(하나의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것) 증상, 눈꺼풀을 완전히 닫을 수 없는 증상, 얼굴 한쪽이 "쳐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씹는 것과 삼키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해당 종양은 뇌의 "긴 트랙"에 영향을 미쳐, 팔과 다리가 약해지고 걷는 것과 말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종양이 자라면서 아이들은 초기에는 사지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 후에는, 삼키고 호흡하는 능력도 잃어버리게 되며 심장 박동수에 변화가 온다. 육체적인 능력을 잃으면서도, 정신적 능력은 잘 유지되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선명하게 인식할 수 있다.

종양이 급속도로 자라기 때문에 증상들 역시도 급격하게 악화되는 편이다. 때로는 증상들이 방사선 치료 6주 동안 또는 그 이후에 급격하게 좋아지기도 한다. 불행하게도, 문제는 대게 평균 6개월 이후에 재발하며 급속도로 진행된다. 12개월에서 14개월을 넘겨 생존하는 아이들은 매우 드물고 2년에서 3년에는 거의 모든 아이가 사망에 이른다. 이러한 종양들을 치료하는 새로운 접근법들이 시급한 실정이다.

다나-파버 암 연구소(Dana-Farber Cancer Institute)에 대해: 화학 요법을 통해 처음으로 암 환자가 차도를 보였던 1948년부터 현재 최신 치료법들을 개발하기까지, 다나-파버 암 연구소는 전 세계 최고의 암 연구와 치료 센터 중 하나로 꼽혀왔다. 성인과 소아들의 암 치료를 위한 연구소로 U.S 뉴스와 월드 리포트의 최고 병원들(U.S. News and World Report's Best Hospitals)이 선정한 상위 4위안에 드는 유일한 연구소(센터)다.

다나-파버는 과학적 탐구, 임상치료, 교육, 커뮤니티 참여, 옹호를 통해 암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광범위한 공동의 노력의 그 중심에 있다. 다나-파버/브리검 그리고 여성들의 암센터(Dana-Farber/Brigham and Women's Cancer Center)는 어른들을 위한 최신 암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나-파버/보스턴 아이들의 암 그리고 혈액질환 센터(Dana-Farber/Boston Children's Cancer and Blood Disorders Center)는 아이들을 위한 센터다. 다나-파버/하버드 암센터(Dana-Farber/Harvard Cancer Center)는 5개의 하버드 학술 의료 센터들과 2개 대학원의 암 연구 노력을 통합하며 다나-파버 커뮤니티 암케어(Dana-Farber Community Cancer Care)는 보스턴의 롱우드 메디컬 지역 외 커뮤니티들에 우수한 암 치료를 제공한다.

다나-파버는 암 연구와 치료에 50/50의 독특한 균형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연구소의 많은 연구는 발견된 결과들을 지역과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한 새로운 실제 치료법으로 변환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스티븐 체코(Stephen J. Czech)에 대해: 스티브(스티븐) 체코는 신용과 기업 금융 업계에서 28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대출 신용 기금들을 수립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왔다. 스티븐은 소싱, 구조조정, 인수, 모니터링, 기업대출 재구조조정 분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체코 애셋 매니지먼트(Czech Asset Management)를 설립하기 전에는, 다수의 유명 기업들에서 근무했었으며 이는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크레딧 스위스 그룹 AG(Credit Suisse Group AG), DLJ(Donaldson, Lufkin & Jenrette), 뱅크오브어메리카 증권(Banc of America Securities LLC.)을 포함한다. 체코와 그의 가족은 (i) 말기 아동 환자 (ii) 현역 그리고 은퇴한 해군 특수대원들과 그 가족들 (iii) 응급처치 요원들(경찰, 소방관, 구급요원) (iv) 미국 전역의 불우한 고등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관련된 일들에 대한 상당한 기부자이자 지지자이다. 체코는 마이키 체코 재단의 설립자이자 공동의장(Co-Chairman)이고 해군 특수부대 재단 국가 리더십 의회(The Navy SEAL Foundation National Leadership Council)의 회원이며, 시카고대학 경영대학원(The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의 자문위원회 회원이고, 시카고대학 경영대학원 학장 소사이어티(Dean's Society)의 명예회원이기도 하며 빌라노바대학(Villanova University)의 회장 클럽 & 학부모 집행위원회(President's Club & Parents Executive Committee) 회원이고 다나-파버 암 연구소 의술 소사이어티(Aesclepian Society)의 회원이며 다나-파버 소아과 종양학을 위한 프레지던셜 방문 위원회(Presidential Visiting Committee) 회원이다. 또한, 체코는 알프레도 안젤로(Alfred Angelo, Inc.)의 이사회 의장(Chairman)도 맡고 있다. 체코는 마케트 대학(Marquette University)에서 이학사(B.S.)를, 시카고 대학 경영 대학원(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취득했다.

체코 애셋 매니지먼트(Czech Asset Management, L.P.)에 대해: 약 43억 달러(USD)의 자본(CC)을 관리하며 상당히 높은 수준의 공동투자 능력을 보유한 체코 애셋 매니지먼트는 코네티컷주 그리니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직접대출 회사로 주로 미국 미들마켓 기업들에 개인협상, 자산 기반 그리고 캐시플로우 1차와 2차 선취 담보 변동금리 선순위 담보 대출 서비스들을 제공하며 7천5백만 달러(USD)에서 5억 달러(USD)의 연수익과 750만 달러(USD)와 5천만 달러(USD)의 연 EBITDA를 발생시킨다.

출처: 마이키 체코 재단(The Mikey Czech Foundation, Inc.)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