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2017년 월드 사이버 아레나, 더 많은 혁신 예정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이징 2017년 3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에 기반을 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토너먼트인 월드 사이버 아레나(World Cyber Arena, WCA)가 이달 23일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새해 계획을 발표하며, 2017년에는 더 많은 혁신과 발전을 단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너먼트 혁신
WCA는 2017년 더 많은 기회를 수용할 예정이며, 토너먼트 계획과 관련해 이미 몇 가지 혁신과 조정을 단행했다. 한편으로는 올림픽과 동일한 시스템을 채택하고, 더 많은 e스포츠 대회 유형을 추가함으로써 WCA를 전 세계 플레이어가 참가하고 즐기는 대회로 변신시키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더욱 높은 수준의 문화를 도모해 경쟁 스포츠맨십뿐만 아니라 국가의 자존심도 높이고 있다.
WCA 국제 e스포츠 연맹 확장
WCA 국제 e스포츠 연맹은 작년 12월 인촨에 있는 WCA 본부에서 결성됐다. 인촨은 중국 북서부 닝샤후이쭈 자치구의 수도다. 이곳에서 WCA는 2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온 e스포츠 기업과 협회를 대상으로 제1회 e스포츠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올해 WCA는 10개 회원사를 추가하고, 모든 관계자가 공유하고 윈윈 상황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선구적인 국제 e스포츠 교육
WCA는 GH e스포츠 교육과 손잡고 대학, 국제 e스포츠 연맹, 최고 수준의 토너먼트 플랫폼, 온라인/오프라인 교육센터 등을 포함한 여러 조직과 기관의 자원을 활용해 국제 e스포츠 교육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e스포츠 강좌 설계, 교수진 훈련 및 e스포츠 전공 졸업생 채용 등을 포함하는 완전한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WCA는 업계 내 최고의 아이디어와 인재를 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국제 시장으로 이 프로젝트를 확장할 예정이다.
2017년 WCA는 우수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세계 e스포츠 3자 플랫폼의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WCA는 토너먼트 시스템을 혁신하고 완벽하게 다듬는 것은 물론, e스포츠 에코시스템을 지속해서 양성할 계획이다.
출처: 월드 사이버 아레나(World Cyber Aren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