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공구도서관 5개소 추가 운영
(수원=연합뉴스) 경기 수원시가 올해 공구도서관 5개소를 추가해 운영한다.
공구도서관은 가정 내에서 생활에 필요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아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정용 공구를 500∼2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빌려주는 대여소로, 지난해 지동 창룡마을창작센터, 세류2동·정자2동·매탄3동 주민센터 등 4곳에 설치했다.
시는 공구도서관에 대한 시민의 반응이 좋아 올해 파장동 문화센터(옛 파장동 주민센터), 서둔동·인계동·매탄2동 주민센터 등 4곳에 추가로 설치한 데 이어 5월에는 금곡동 주민센터에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공구도서관에는 전동 드릴, 해머 드릴을 포함해 미니 드라이버 세트, 레이저 줄자, 전동 톱, 사다리 등 13∼66종의 공구를 비치했다.
수원시는 대여소를 방문해 공구를 빌리는 불편을 덜어주고자 시청 홈페이지 내에 공구대여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어 10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 워크숍 참가자 모집
(수원=연합뉴스)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2017 DMZ Docs(비무장지대 국제다큐멘터리) 청소년 다큐제작 워크숍'을 다음 달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은 DMZ Docs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은 수원을 비롯해 고양, 광명, 파주, 부천, 성남 등 6개 지역 청소년 총 60명이 참여해 이창민 감독의 도움을 받아 각자 한편의 다큐멘터리를제작하게 된다.
완성작은 9월에 개최되는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될 예정이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31일까지 수원 지역 고등학생·또래 청소년 등 15명을 모집해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mediaedu7@swmedia.or.kr)으로 제출해야 한다. (문의 :☎ 031-281-037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