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수출마케터사업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17-03-24 08:30
[부산소식] 수출마케터사업 참가기업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세계한인무역협회와 함께 2017 수출마케터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출마케터 지원사업은 재외교포를 수출마케터로 선정해 부산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마케터 20명과 지역 중소기업 30개사를 선정해 바이어 발굴, 수출계약 체결을 위한 바이어 상담 및 지원, 시장분석 및 제품 판촉 등 활동을 한다.

참가 모집은 이달 말까지이며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홈페이지(http://trade.busan.go.kr)에 신청하면 된다.

제3회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개최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와 함께 28일 오후 4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제3회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정기총회를 연다.

이날 총회에서는 산업 4.0 시대를 대비한 섬유패션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섬유패션 전공 대학생 연구 전담팀(TF)이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어 열리는 정책포럼에서는 '스마트 팩토리 운용 및 활성화 방안', '섬유패션 ICT 상용화 전략' 등에 관한 주제발표가 열린다.

경륜공단 '스포원' 정기감사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4월 3일부터 21일까지 부산지방공단 스포원을 정기감사한다.

감사 대상 업무는 예산 낭비사례나 경륜사업 분야에서의 부조리 사항, 임직원의 위법한 업무처리 등이다.

이번 감사에서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공인회계사 1명이 경영평가 분야의 감사에 직접 참여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