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정은, 전쟁 노병·김책공대 연구사에 생일상

입력 2017-03-23 21:29
[북한단신] 김정은, 전쟁 노병·김책공대 연구사에 생일상

(서울=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각각 아흔 번째, 일흔 번째 생일을 맞은 전쟁 노병 박창송과 김책공업종합대학 연구사 류영보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보도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파키스탄의 민족명절 '파키스탄의 날'인 23일 맘눈 후사인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북한 주재 파키스탄 대사관은 이날 '파키스탄의 날'을 기념해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김영재 북한 대외경제상, 북한 주재 외교·국제기구 대표들과 대사관 관계자들을 초대해 연회를 열었다. 조선중앙방송은 이날 인더스 강을 중심으로 한 파키스탄의 문명 발전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 '세계결핵의 날'(3월 24일) 기념행사가 23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행사에는 북한 보건부문 일꾼들과 북한 주재 세계보건기구·유엔아동기금 임시대리 대표들을 비롯한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이날 평양시와 각 도에서 세계결핵의 날과 관련한 집중위생선전사업이 있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 재클린 리디아 미골로 콩고공화국 보건·인구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콩고 정부 대표단이 2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 고(故)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의 북한 방문 31돌을 기념해 쿠바 주재 북한대사관에서 지난 15일 영화감상회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전했다.

▲ 북한 기록과학영화촬영소에서 기록영화 '충정의 200일 전투'를 창작해 내놓았다고 북한의 인터넷 선전 매체 '메아리'가 23일 알렸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