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경제(식을 줄 모르는 '포켓몬고' 열풍…)

입력 2017-02-06 11:34
[고침] 경제(식을 줄 모르는 '포켓몬고' 열풍…)

식을 줄 모르는 '포켓몬고' 열풍…주간 평균 3시간반 이용

출시 둘째 주 이용자 695만명…이용 시간 208분으로 37분↑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의 인기가 설 연휴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다.

6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이달 5일 전국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2만5천426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약 695만명이 이 기간 포켓몬고를 이용한 것으로 추정됐다.

포켓몬고 이용자는 설 연휴가 있던 출시 첫주(지난달 23∼29일) 699만명보다 4만명가량 줄었지만, 여전히 700만명에 육박하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사용자 한 명이 일주일 동안 '포켓몬고'를 이용한 평균 시간은 208분으로 전주(171분)보다 37분 늘었다. 일주일에 평균 3시간 30분 동안 이 게임을 하는 셈이다.

누적 설치자는 851만명으로 전주보다 93만명 늘었다.

포켓몬고는 양대 앱 장터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국내 게임 부문 매출 2위를 유지했다.

포켓몬고의 구체적인 매출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okk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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