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설 이벤트] 할인·증강현실·신권·이동점포에 車무상점검까지
은행·카드사 등 금융회사 각종 이벤트 준비
(서울=연합뉴스) 금융팀 = 설 연휴가 1주일 남았다. 부모님 선물과 어린 조카들 세뱃돈이 필요하다. 선물은 싸게 사고 싶다. 세뱃돈은 신권이었으면 좋겠는데 은행에 갈 시간은 없다.
아이들 세뱃돈을 모아둘 상품이 있었으면 좋겠고 귀향길 길이 지루하지 않게 '포켓몬고' 같은 증강현실(AR) 게임이라도 할 수 있었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은행,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이 설 이벤트를 준비했다.
◇ 카드사 경품·할인 = 삼성카드는 다음 달 5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 조건 달성 고객 총 333명에게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등 선물을 준다. 이마트나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에서 삼성카드로 설 선물세트를 사면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또는 최대 5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BC카드는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한 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17명을 추첨해 5천원 캐시백 등 경품을 준다. 업종 관계없이 3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230명을 추첨해 전통고택 숙박권 등을 준다. 11번가나 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사면 최대 50% 할인해 준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온라인 쇼핑몰 '위비마켓'에서 청과물·견과류 최대 40%, 횡성한우 세트 최대 30%, 홍삼·비타민 건강식품 최대 68% 할인 이벤트를 한다.
KB국민카드도 홈페이지에서 응모하고 16일부터 23일까지 백화점, 대형마트, 농·수·축협직판장에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160명에게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해준다.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사면 최대 30% 할인해 주거나 최대 100만원을 상품권으로 준다.
◇ 은행 이동점포 = 시중은행들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이동점포를 설치하고 신권 교환과 예금상담, 통장정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26일부터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26∼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동고속도로(강릉 방향) 여주휴게소에 이동점포를 설치한다.
KEB하나은행은 26일부터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부선 하행 방향 서울 만남의 광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부터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기흥 휴게소(하행선)와 KTX광명역 1번 게이트에서 이동점포인 'KB 찾아가는 브랜치'를 운영한다.
NH농협은행도 26일 오전 9시∼오후 4시 경부고속도로(부산 방향) 망향휴게소 등에 이동점포를 설치한다.
◇ 세뱃돈 상품·설 특판 = 신한은행은 이달 말부터 내달 15일까지 아이행복적금, 장학적금, 청춘드림적금 등 주요 적립식 상품을 5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추가 불입한 만 20세 이하 고객을 추첨해 순금 닭 1돈 등 경품을 준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17일까지 통장, 적금, 증여예금으로 구성된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 중 한 가지 이상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추첨해 세뱃돈 50만원(1명), 세뱃돈 5만원(20명), 세뱃돈 1만원(200명), 뽀로로 모형인형 세트(2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KEB하나은행은 설맞이 특판 정기예금을 1조원 한도에서 판매한다. 개인당 최저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다. 적용금리는 1년 만기가 최고 연 1.7%, 1년 6개월 만기는 연 1.8%다. 특판이 아닌 정기예금 금리는 연 1.5% 수준이다.
◇ 증강현실 게임 = KEB하나은행은 이달 말까지 전국 기차역,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터미널 등에서 멤버십 대상 증강현실 서비스인 '하나머니GO'를 실행하면 화면에 뜬 주유교환권, 환율 우대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하나머니GO'를 스마트폰에서 실행해 화면에 나타난 주유 교환권, 환율 우대 쿠폰 등을 터치하면 된다.
◇ 보험사 차량 무상 점검 = 삼성화재는 전국의 애니카랜드에서, 현대해상은 하이카프라자에서, 메리츠화재는 레디카서비스점에서 자사뿐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무상점검을 해준다.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해주거나 워셔액 혹은 오일을 무료로 넣어준다.
동부화재는 설을 앞둔 21∼26일 전국 프로미카월드에서, KB손해보험은 23∼27일에 전국 KB매직카 서비스점에서 가입 고객에게 무상점검을 해주고 차량 실내 살균탈취나 워셔액 보충 등 다른 서비스도 제공한다.
lees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