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 열차 타고 강원도 겨울축제로 떠나요
코레일, 14∼25일 춘천 등 호수문화권 겨울축제·명승지 관광열차 운영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은 2017 겨울여행주간을 맞아 경춘선 'ITX-청춘 열차를 타고 떠나는 겨울축제' 여행상품을 14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춘천, 화천, 홍천, 인제 등 강원도 호수문화권 지자체와 공동으로 기획해 축제와 지역 명승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됐다.
춘천과 화천 지역은 14일, 홍천은 18일, 인제는 21일에 처음 출발한다.
참가자는 오전 8시 용산역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가평역이나 춘천역에 내려 연계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버스를 타고 축제장, 명승지 등을 차례로 방문한 뒤 저녁 7∼8시께 다시 용산역으로 돌아오는 하루 일정이다.
지역별 주요 관광 코스는 ▲ 춘천(소양강 스카이워크, 로맨틱 춘천페스티벌, 춘천 닭갈비골목, 남이섬) ▲ 화천(화천 산천어축제, 얼음 나라 투명광장) ▲ 홍천(홍천강 꽁꽁 축제, 수타사) ▲ 인제(자작나무숲, 인제 빙어축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와 고객센터(☎1544-77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ITX-청춘 겨울축제 열차와 함께 수도권에서도 편리하게 강원도의 겨울축제를 즐기길 바란다"며 "ITX-청춘을 활용한 관광 열차를 정기적으로 운행해 강원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간 교류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