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선착순 분양이, 이달 24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분양은 전용 84㎡ A · C타입에 한해 우선 진행되며, 전용 84㎡ B타입은 무순위 청약 이후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용인신대피에프브이(주) 가 시행하고 (주)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811 일원 (신대지구 A1블록) 에 지하 3층 ~ 지상 29층 · 6개동 · 전용 84㎡ 단일면적 · 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1차) 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비규제단지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된다.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주거 · 문화공원 · 주차장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 역북 · 역삼지구 (계획) 와 함께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중이다.
교통환경의 경우 에버라인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 ·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강선 연장 (추진중) 등으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
인근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 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최근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동용인IC가 오는 2029년 개설되면 세종포천고속도로를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반도체 클러스터를 잇는 국도 45 · 57호선 확장 (추진중) 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국지도 84호선 개설 (예정) 등 교통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교통환경을 바탕으로 용인시 처인구에 조성되는 ‘반도체 클러스터’ 의 직주근접 수혜가 예상된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와 차량으로 10분대, SK하이닉스가 추진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와는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제2용인테크노밸리’ 와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거리에 서룡초가 위치하며, 용신중 · 용인고 · 명지대 · 용인대 등도 가깝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으로 금학천이 흐르는 수변 입지로, 단지 바로 옆 신대문화공원을 비롯해 금학천 산책로 · 번암공원 등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용인시청 · 용인세무서 · 용인우체국 · 용인교육지원청 · 용인동부경찰서 · 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모여있는 용인 행정타운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와 더와이스퀘어 (롯데시네마) 등 쇼핑 · 문화시설 이용 역시 편리하다.
푸르지오만의 뛰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가구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현관 및 주방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주차공간도 가구당 1.44대로 넉넉하게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휴식 · 독서 · 카페 등의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그리너리 스튜디오를 비롯해 피트니스 클럽 · 골프클럽 · 어린이도서관 · 스터디룸 · 독서실 ·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HM그룹 관계자는 “용인행정타운 인근 역북동은, 처인구의 중심지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역세권 · 학세권 입지는 물론,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호재까지 갖춘 단지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