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단편 영화 '밤낚시', 원 아시아 광고제 4관왕 쾌거

입력 2025-11-26 14:52


현대자동차그룹이 아시아의 권위 있는 광고제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와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이 '2025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각각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와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2025 원 아시아에서 '올해의 최고 캠페인(Highest Ranked Work)'과 '올해의 마케터(Marketer of the Year)'에도 이름을 올리며 총 4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원 아시아 광고제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심사 기준에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의 브랜드'와 '올해의 에이전시'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 가장 높은 수상 실적을 달성한 최고 크리에이티브 작품과 에이전시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 브랜드와 에이전시가 올해의 브랜드ㆍ 에이전시 타이틀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한 단편 영화 '밤낚시'는 이번 광고제에서 작품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est of Branded Entertainment) ▲크리에이티브 효과성(Best of 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등에서 '최고상(Best of Discipline)'을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4개 등 총 12개 수상을 기록했다.

밤낚시는 자동차 제조사가 제작한 영화라는 점에서 이례적인 도전과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의 성공적 사례로 평가를 받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단편 영화로 독창적 촬영 기법과 기존의 틀을 깬 광고·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브랜드 콘텐츠임에도 '아이오닉 5'가 한 번도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구성, '빌트인캠',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 등 아이오닉 5의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한 독특한 크리에이티브 제작 방식, 러닝 타임 10분 내외의 '스낵 무비(Snack movie)' 장르의 도입 등 혁신적인 시도가 담겼다.

2025 원 아시아에서 4관왕을 차지한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십과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이노션이 그간 함께 쌓아온 창의적인 시도와 역량이 모여 극대화된 시너지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산업과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고객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차별적인 시도를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