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특징주] 코인베이스, BVNK 인수 협상 진행 중···게티 이미지스, 퍼플렉시티와 계약 체결

입력 2025-11-03 06:54
● 핵심 포인트

-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스타트업 BVNK 인수 협상 진행 중이며,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완료 예상됨.

- 게티 이미지스는 퍼플렉시티 AI와 다년간 라이선스 계약 체결했으나 주가는 6.47% 하락 마감함.

-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미 공군연구소와 820만 달러 규모의 차세대 핵발전 시스템 계약 체결로 주가가 4.93% 상승함.

- 라마코 리소시스는 미 에너지부와 협약 맺어 와이오밍주 브룩 광산의 희토류 채굴 및 정제 가속화를 추진함.

- 애브비는 메디케어 약가 인하 압박에도 불구하고 3분기 실적은 긍정적이며 연간 EPS 전망치를 상향 조정함.

●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스타트업 BVNK 인수 협상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마무리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거래 조건이 변동되거나 협상이 무산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VNK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처리와 정산을 지원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이 결제 기술을 코인베이스의 기업용 서비스 플랫폼과 결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와 금융 생태계를 강화할 전망입니다. 게티 이미지스는 퍼플렉시티 AI와 다년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퍼플렉시티는 게티 이미지스 홀딩스의 공식 사진을 합법적으로 AI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게티 이미지스 홀딩스 관계자는 AI 플랫폼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품질과 정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미 공군연구소 산하 우주비행체국과 차세대 핵발전 시스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우주선이랑 달 기지에서 쓸 차세대 핵발전 시스템 수주를 연장하게 됐고 그 규모가 820만 달러라고 밝혔습니다. 인튜이티브 머신스가 개발 중인 기술은 태양빛이 닿지 않는 환경에서도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로, 달에서 오래 머물거나 먼 우주로 가는 임무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습니다. 라마코 리소시스는 미 에너지부 산하 국립 에너지기술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와이오밍주 셰리던에 위치한 브룩 광산에서 희토류 등 광물의 채굴 및 정제를 가속화하기 위함입니다. 라마코는 지난 7월에 브룩 광산을 개장했으며 미국 내에서 70년 만에 새로 문을 연 희토류 광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마코는 또 첨단 컴퓨팅과 AI, 양자 기술을 활용해 핵심 광물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애브비는 트럼프 행정부가 올해 메디케어 약가 협상에서 지난해보다 더 큰 폭의 약가 인하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애브비는 이번에 발표된 조치가 장기 실적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실적을 들여다보니 보톡스 등 미용 제품군의 분기 매출이 전년비 3.7%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BMO에선 보톡스와 필러 등 주요 미용 제품군의 성장세 둔화가 지속될 경우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질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3분기 실적 자체는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 올해 연간 EPS 전망치 역시 이전보다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전일 장 눈에 띄었던 특징주 알아봤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