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는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4100선에 도달했고, 연말 5000선 돌파 기대감이 높아짐.
- 전문가들은 현재 시장 상황을 모멘텀과 유동성의 장으로 평가하며, 밸류에이션보다는 이러한 요소들이 중요하다고 강조함.
- 10월 FOMC에서 금리 인하가 있었으나, 12월 추가 인하 가능성은 낮으며, 연준의 데이터 기반 결정이 예상됨.
- 한미 협상에서 연간 350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상한액이 200억 달러로 조정되었고, 이는 환율 및 자본 유출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 있음.
- 자동차 업종은 한미 협상 결과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특히 현대차와 기아의 주가가 상승세를 탐.
- 전문가들은 현대차의 상승 원인을 단순한 관세 영향이 아닌, AI와 로봇 기술 등의 변화된 시각 때문이라 분석함.
- 한미 원자력 협정과 관련한 기대감으로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주목받았으나, 주가는 이미 많은 기대를 반영해 부담이 크다고 평가됨.
- 조선업은 이번 협상으로 인해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아져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조선기자재 업체들의 성장 잠재력 또한 높게 평가됨.
- 삼성전자는 HBM 엔비디아 납품을 공식화하고 SK하이닉스에서 삼성전자로 외국인 매수세가 이동 중이며, 두 기업의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봄.
- 전력기기 관련주는 AI 붐의 수혜를 받고 있으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상태로, 장기적 펀더멘털은 양호하나 변동성을 유의해야 함.
- 코스닥은 코스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며, 순환매 관점에서 바이오, 로봇,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증권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전문가들은 시장이 많이 오른 상태에서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며, 주식 보유 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함.
● 코스피는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4100선에 도달했고, 연말 5000선 돌파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시장 상황을 모멘텀과 유동성의 장으로 평가하며, 밸류에이션보다는 이러한 요소들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10월 FOMC에서 금리 인하가 있었으나, 12월 추가 인하 가능성은 낮으며, 연준의 데이터 기반 결정이 예상됩니다. 한미 협상에서 연간 350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상한액이 200억 달러로 조정되었고, 이는 환율 및 자본 유출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업종은 한미 협상 결과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특히 현대차와 기아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대차의 상승 원인을 단순한 관세 영향이 아닌, AI와 로봇 기술 등의 변화된 시각 때문이라고 분석합니다. 한미 원자력 협정과 관련한 기대감으로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주목받았으나, 주가는 이미 많은 기대를 반영해 부담이 크다고 평가됩니다. 조선업은 이번 협상으로 인해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아져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조선기자재 업체들의 성장 잠재력 또한 높게 평가됩니다. 삼성전자는 HBM 엔비디아 납품을 공식화하고 SK하이닉스에서 삼성전자로 외국인 매수세가 이동 중이며, 두 기업의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전력기기 관련주는 AI 붐의 수혜를 받고 있으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상태로, 장기적 펀더멘털은 양호하나 변동성을 유의해야 합니다. 코스닥은 코스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며, 순환매 관점에서 바이오, 로봇,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증권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시장이 많이 오른 상태에서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며, 주식 보유 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