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는 2분기 실적 미스로 인해 아직 본격적인 상승은 못하고 있으나 연말에 대한 기대감은 존재함.
- 3분기 실적에 대한 눈높이가 높았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며, 만약 실적이 예상보다 높게 나온다면 수급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음.
- 최근 에이피알, 달바글로벌 등의 실적이 주춤했으나 3분기에는 마케팅 비용 감소로 인한 이익 증가가 예상됨.
- 대부분의 이벤트가 4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9월 29일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 국내 화장품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미국의 대형 리테일러인 얼타뷰티나 코스트코에서도 한국 화장품의 입점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됨.
- 다만, 2분기 때 이미 많이 올랐던 부분이 있어 한두 달간의 수출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음.
● 화장품주, 3분기 실적 따라 연말 주가 향방 결정
화장품주가 2분기 실적 미스로 인해 아직 본격적인 상승은 못하고 있으나 연말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전문가들은 3분기 실적에 대한 눈높이가 높았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만약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높게 나온다면 수급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최근 에이피알, 달바글로벌 등의 실적이 주춤했으나 3분기에는 마케팅 비용 감소로 인한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 대부분의 이벤트가 4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9월 29일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 국내 화장품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의 대형 리테일러인 얼타뷰티나 코스트코에서도 한국 화장품의 입점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다만, 2분기 때 이미 많이 올랐던 부분이 있어 한두 달간의 수출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