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에디션, 임산부 올인원 영양제 ‘퍼스트맘 시리즈’ 리뉴얼 출시

입력 2025-09-01 10:31
수정 2025-09-01 15:28


㈜에프앤디넷의 병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문 브랜드 닥터에디션이 임신 전 기간과 수유기까지 임신시기별 맞춤 영양을 고르게 제공하는 임산부 올인원 영양제 ‘퍼스트맘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부인과, 분만 병원 등에서 판매 중인 닥터에디션의 대표 제품 ‘퍼스트맘 시리즈’는 하루 2알로 임산부가 꼭 챙겨야 할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임산부 영양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퍼스트맘 Ⅰ과 Ⅱ에는 섭취 즉시 몸에서 이용 가능한 활성형 엽산이 적용됐으며, 퍼스트맘 Ⅲ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시너지를 높이는 마그네슘을 강화해 2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퍼스트맘 Ⅰ은 임신 초기 여성에게 필요한 총 17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으며, 특히 태아의 성장과 신경관 결손 예방에 중요한 활성형 엽산을 800 ㎍ DFE로 함유했다. 또한, 초기 임산부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도록 비타민 B6를 강화해 설계했다.

퍼스트맘 Ⅱ는 태아의 성장이 활발해지는 임신 중·후기에 필요한 1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 혈액 생성에 필요한 철분을 60 mg 고함량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며, 활성형 엽산 800 ㎍ DFE와 두뇌 및 망막 구성 성분인 식물성 DHA 200 mg가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다.

퍼스트맘 Ⅲ는 산모의 회복과 영양 공급을 위한 2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균형 있게 배합됐다. 출산 후 약해진 뼈 상태를 고려하여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를 비롯해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 K를 담았다.

닥터에디션 관계자는 “퍼스트맘 시리즈는 지난 21년간 임산부와 유·소아 건강을 연구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시기별 필수 영양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로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고품질 영양소를 가격 변동 없이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제품력, 편의성, 실속 모두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거듭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닥터에디션 퍼스트맘 시리즈는 산부인과, 분만 병원 등 병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