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쿠팡이츠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GS리테일은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한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
여기에 자사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 등까지 월간 이용자 수(MAU)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국 1만 8천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한다.
이날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이츠 퀵커머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추후 서비스 매장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고객은 쿠팡이츠 앱 ‘쇼핑’ 메뉴 내 GS25 및 GS더프레시 탭을 통해 간편식, 디저트, 카페25, 치킨25 등 즉석조리식품,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 약 2만여 종 상품을 배달로 주문할 수 있다. 1~2인 가구와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한 GS리테일 다양한 상품군과 쿠팡이츠 배달 인프라를 결합한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은 근거리 장보기 수요 증가와 퀵커머스(배달/픽업) 활용이 늘어나는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O4O(Online for Offline) 경쟁력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며 최근 3년간 ▲2023년 85.0% ▲2024년 87.2% ▲2025년(1~7월) 62.5%에 달하는 퀵커머스(배달/픽업)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이번 쿠팡이츠와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