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4조3,388억원, 영업이익 3,38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 37.1%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76.2% 감소한 832억원을 나타냈다.
올 2분기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 유심 교체와 대리점 손실보상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한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만 AI 사업이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AI DC 사업은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08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성장한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SKT의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천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1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SKT는 울산 AI DC에 이어 서울 구로 DC가 가동되는 시점에 총 300MW 이상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보하게 되며,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2030년 이후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안심패키지'와 5년간 7천억원 규모의 정보보호 강화 투자, 전국민 대상 보상 혜택을 담은 '고객 감사패키지'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