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오픈AI와 협력해 에이전틱 AI 컨택센터(AICC)를 연내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기술을 적용해 고객 상담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AICC 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일반 상담부터 전문성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영역까지 답변 가능한 AI 에이전트가 개발되면, 기업 고객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LG AI 연구원의 '엑사원(EXAONE)'과 오픈AI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결합한 멀티 엔진 전략을 추진한다.
엑사원의 한국어 및 도메인 특화 역량을 음성인식(STT), 요약 등 상담 서비스 핵심 영역에 적용하고, 오픈AI 기술을 결합해 고객사별 서비스 목적과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모델 조합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에이전틱 AICC 서비스로 기업간거래(B2B) 시장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자사 고객센터의 챗봇, Auto QA, 상담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영역에도 멀티 엔진 기반 기술을 적용해 고객 응대의 완결성과 업무 효율성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차세대 에이전틱 AICC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 중 정식 출시해 B2B AI 사업 확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