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통신사 최초로 고객센터에서 각 가정 내 IPTV 리모컨을 원격으로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오는 31일부터 도입된다.
LG유플러스의 원격진단 시스템이 도입되면 고객센터 상담사는 원격으로 리모컨의 연결 상태(페어링), 버튼 입력,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상황과 증상을 설명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상담사가 직접 문제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기존 방식은 가입자가 고객센터 상담사에게 직접 이상 증상을 설명해야 한 만큼 리모컨 교체 등 조치 완료까지 3일 정도가 소요됐다.
리모컨 분실 고객을 위한 '리모컨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사에게 리모컨 찾기를 요청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리모컨에서 소리가 울려 쉽게 찾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셋톱박스 블루투스 재가동', '리모컨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원격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리모컨과 셋톱박스를 포함한 IPTV 전반에 대한 설정을 맞춤형으로 원격 조정해주는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