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실리콘투 : 3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며 6만 원선 돌파함. K-뷰티 온라인 플랫폼 수출 전문 기업으로 중국 수출 회복, 한한령 완화 기대감, 비자 면제 등 소비 회복 기대감이 맞물리며 주목받고 있음.
- 화장품 수출이 102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0.6% 증가했고 이에 따라 화장품 유통 플랫폼 기업으로서 수혜 받을 것으로 전망됨. 또한 중국 내 주요 플랫폼에서 유통 인프라를 확보했으며 Z세대의 소비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음.
- 최근 한중 정상 첫 통화 이후 양국 관계 개선 기대감이 부각되며 하반기 단체 관광 비자 면제나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높아짐. 이에 따라 보따리상 유입 및 플랫폼 매출 증가도 기대됨.
- 고마진 자사 브랜드 보유 및 플랫폼 기반 OEM, ODM 다각화 수익성 등으로 실적과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밸류 매력이 존재하므로 관심 가질 필요가 있음.
● 실리콘투, 유럽에서의 성과와 중국 수출 회복 기대감
화장품 유통 플랫폼 기업 실리콘투가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6만 원 선을 돌파했다. K-뷰티 온라인 플랫폼 수출 전문 기업인 실리콘투는 중국 수출 회복, 한한령 완화 기대감, 비자 면제 등 소비 회복 기대감이 맞물리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화장품 수출이 102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0.6% 증가했는데, 이에 따른 수혜주로 화장품 유통 플랫폼 기업이 주목받고 있으며 실리콘투 역시 이러한 흐름에 올라탔다. 뿐만 아니라 실리콘투는 중국 내 주요 플랫폼에서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 중국 Z세대의 소비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최근 한중 정상 첫 통화 이후 양국 관계 개선 기대감이 부각되며 하반기 단체 관광 비자 면제나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높아져 이에 따른 보따리상 유입 및 플랫폼 매출 증가도 기대된다. 고마진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 기반 OEM, ODM 다각화 수익성 등으로 실적과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따라서 실리콘투는 정책 모멘텀, 수출 실적, 유통 플랫폼 확장이라는 세 박자를 모두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