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K-뷰티 상승세 지속 : K-뷰티 상장사들이 유럽과 중동 중심의 수출을 확대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 발표. 소비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도 글로벌 확장성과 실적 턴어라운드를 입증.
- 실리콘투와 코스맥스 : 실리콘투는 전년대비 60%이상 성장한 매출과 영업이익 발표, 코스맥스는 중국에서 대형 브랜드 발주가 재개되고 선크림 수주가 확대되면서 실적 모멘텀 확장.
- 에이피알과 브이티 : 에이피알은 미용기기주 안에서 특히 부각되며 에이지알을 중심으로 한 수출 확대로 뚜렷한 실적 개선세, 브이티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 유럽과 동남아로 브랜드 확장 나서며 신규 유통채널 입점 효과 기대.
- 증권주 상승 : 대선 후보 주에서 공약 정책주로 투자심리가 옮겨 붙으면서 증권주 부각. 대선을 앞두고 테마주 흐름이 변화, 정책과 공약에 따라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업종을 중심으로 투자자 관심 이동.
- 대선 후보들의 증시 부양 필요성 제기 : 주식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면서 투자심리 자극, 주주 환원 강화와 세제 혜택을 중심으로 정책 수혜 기대감 부각.
● K-뷰티 상승세 지속, 증권주 상승..테마주 흐름 변화
K-뷰티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K-뷰티 상장사들이 유럽과 중동 중심의 수출을 확대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하고 있다. 소비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도 글로벌 확장성과 실적 턴어라운드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실리콘투와 코스맥스가 유럽과 중동 시장을 돌파하면서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 방어에도 성공하며 투자 심리가 집중되고 있다. 실리콘투는 전년 대비해서 각각 60%씩 이상 성장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발표하면서 매출은 영업이익을 500억 원 가까이 웃돌기도 했다. 코스맥스 역시 중국에서 대형 브랜드 발주가 재개되고 선크림 수주가 확대되면서 실적 모멘텀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대선 후보 주에서 공약 정책주로 투자 심리가 옮겨붙으면서 증권주도 상승하고 있다. 대선을 앞두고 주식시장에서 테마주의 흐름이 변화하고 있다. 그동안 특정 대선 후보와 연관된 기업들의 주가가 요동쳤다면 최근에는 정책과 공약에 따라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업종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