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늘어난 2조7천86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0% 늘어난 5천53억원, 영업이익률은 18.1%를 기록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부문별 매출액은 ▲ 서치플랫폼 1조127억원 ▲ 커머스 7천879억원 ▲ 핀테크 3천927억원 ▲ 콘텐츠 4천593억원 ▲ 엔터프라이즈 1천342억원 등이다.
11.9% 매출 상승을 기록한 서치플랫폼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지면 최적화가 이뤄지고 전체 광고 효율 및 매출 성장이 이어져, 2분기부터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 중심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커머스 매출 역시 작년 동기 대비 12.0%, 전 분기 대비 1.6% 늘었다. 이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 별도 출시 전후로 사력을 집중해온 영역이다.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고, 커머스 광고 매출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핀테크도 작년 동기 대비 11% 올랐고,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7.4% 늘어난 19조6천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와 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은 각각 2.9%, 14.7% 상승했다.
회사 측은 기존 클라우드 부문을 엔터프라이즈로 명칭 변경했다고 부연했다.
최수연 대표는 "네이버는 자체 콘텐츠와 데이터를 검색뿐 아니라 발견과 탐색, 쇼핑과 플레이스 등으로 연결하며, AI가 대체할 수 없는 생태계 기반의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이용자 경험 고도화와 서비스 및 광고 기술의 점진적 변화를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