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자동차 업종의 주가가 관세 이슈로 인해 하락했지만, 이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
- 현재 자동차 업종의 기업들은 PER 4배, 5배 또는 그 이하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이익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낮은 상태임을 의미함.
- 관세 이슈로 인해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은 낮으며, 오히려 미국 현지 공장 가동률 상승 및 추가 건설 등으로 이익 증가가 예상됨.
- 현대차의 경우 미국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으며, 관세 부과 시 경쟁사 대비 경쟁력이 우위에 있음.
- 따라서, 자동차 업종에 대한 투자는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특히 현대차의 경우 현재 가격에서 매수하기에 무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됨.
- 실제 관세 부과 후 현대차의 유예 조치 여부가 주가의 향방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됨.
● 저가 매수 기회? 자동차 업종, 관세 이슈 영향 제한적일 것
최근 자동차 업종의 주가가 관세 이슈로 인해 하락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하며,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현재 자동차 업종의 기업들은 PER 4배, 5배 또는 그 이하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이익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낮은 상태임을 의미한다. 관세 이슈로 인해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은 낮으며, 오히려 미국 현지 공장 가동률 상승 및 추가 건설 등으로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 현대차의 경우 미국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으며, 관세 부과 시 경쟁사 대비 경쟁력이 우위에 있다. 따라서 자동차 업종에 대한 투자는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특히 현대차의 경우 현재 가격에서 매수하기에 무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실제 관세 부과 후 현대차의 유예 조치 여부가 주가의 향방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