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화장품 수출액 역대 최고치

입력 2025-03-21 16:29
● 핵심 포인트

- 국내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섬.

- '굿즈 겟어웨이'라는 트렌드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K-뷰티 제품 구매율이 높아짐.

-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역대 최고치인 10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수치임.

- 올해 2월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함.

- NH증권과 LS증권은 K-뷰티가 올해 2분기에 다시 성장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함.

- 대다수 증권사의 최선호주 코스맥스는 52주 동안 지속적인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오늘 종가 18만 원을 상회함.

● K-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화장품 수출액 역대 최고치 달성

국내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서면서 이른바 '굿즈 겟어웨이'라는 트렌드가 생겨나 외국인 관광객들의 K-뷰티 제품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역대 최고치인 10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한 수치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올해 2월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가량 증가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증권사들은 K-뷰티가 올해 2분기에 다시 성장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인 코스맥스는 52주 동안 지속적인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오늘 종가 18만원을 상회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