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에이피알은 기업은 좋으나 타이밍의 문제로, 특히 1분기는 비수기로 3월에서 5월 사이 전략 수립을 주시해야 함.
- 국내 시총 상위 화장품 디바이스 업체들과 비교하면 비싸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으나 조정 시 매수는 나쁘지 않음.
- 작년 미국, 일본, 동남아에서의 높은 성장률에 이어 올해는 유럽에서도 긍정적 전망이며 수출 비중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 소비재 기업의 경우 고성장한다면 12개월에서 24개월 선행하는 실적 기준으로 20배 정도의 멀티플이 적당함.
- 현재 주가는 바닥에서 50% 정도 상승한 상황으로 올해 성장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으로 보임.
- 따라서 3월에서 5월 사이 시장 기업에서 실적 달성 추이를 월별 정도로 확인 후 좀 더 명확한 밸류에이션이 나올 것으로 판단됨.
● 조정 시 매수 기회? 에이피알 향후 투자 전략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 판매 기업 에이피알에 대한 투자 의견이 제시되었다. 전문가는 에이피알이 기업은 좋으나 타이밍의 문제가 있으며, 특히 1분기는 비수기로 3월에서 5월 사이 전략 수립을 주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시총 상위 화장품 디바이스 업체들과 비교하면 비싸다는 의견이 있을 수 있으나 조정 시 매수는 나쁘지 않다는 분석이다.
작년 미국, 일본, 동남아에서의 높은 성장률에 이어 올해는 유럽에서도 긍정적 전망이며 수출 비중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소비재 기업의 경우 고성장한다면 12개월에서 24개월 선행하는 실적 기준으로 20배 정도의 멀티플이 적당하나, 현재 주가는 바닥에서 50% 정도 상승한 상황으로 올해 성장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으로 보여 3월에서 5월 사이 시장 기업에서 실적 달성 추이를 월별 정도로 확인 후 좀 더 명확한 밸류에이션이 나올 것으로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