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사업 강화"

입력 2025-03-07 14:14
● 핵심 포인트

- 파마리서치가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사업을 강화하며, 떠오르는 초기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를 노림.

- 뷰티 디바이스는 가정용 피부 미용기기로, 누구나 손쉽게 스스로 사용 가능하며 부작용 위험이 적음.

- 반면, 리쥬란 같은 의료기기는 병원에서 의료진에게 받아야 하며, 강도나 즉각적인 효과가 크지만 부작용 위험도 있음.

-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하였으며, 국내 시장도 지난 2018년 대비 2023년에 3배 이상 성장함.

- 파마리서치는 작년 10월에 리쥬리프라는 뷰티 디바이스를 출시하였으나, 고가인 탓에 작년에는 매출이 발생하지 않음.

- 그러나 올해부터 뷰티 디바이스에 집중하여 매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며, 기존 화장품 사업과의 시너지도 기대됨.

● 파마리서치,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사업 강화

재생의학 기반 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가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사업을 강화한다. 회사는 떠오르는 초기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는 가정용 피부 미용기기로, 누구나 쉽게 스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작용 위험이 적다.

이와 대조적으로, 파마리서치의 대표 제품인 리쥬란은 전문적인 의료진이 필요한 의료기기로, 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부작용 위험도 존재한다.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했으며, 국내에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파마리서치는 작년 10월에 리쥬리프라는 뷰티 디바이스를 출시했으나 고가인 탓에 매출은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부터 뷰티 디바이스에 집중하여 매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며, 기존 화장품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