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중심 新소비트렌드...美 뜨는 기업에 투자하라

입력 2025-03-05 14:51
수정 2025-03-05 15:32
● 핵심 포인트

- 미국에서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재 기업들이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은 기존의 대형 기업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음.

- 예를 들어, 스타벅스는 비싼 가격과 긴 대기 시간으로 인해 최근 매출이 역성장하고 있으나, 더치 브로스는 성공적인 SNS 마케팅과 다양한 음료 라인업, 가성비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미국 가계 초과저축액 추이는 코로나 시기에 모았던 저축액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작년 9월에는 마이너스 구간에 진입하였음. 여기에 높은 인플레이션까지 더해져 가성비 커피 브랜드가 인기를 얻고 있음.

- 미국에서 성공한 소비재 브랜드는 이후 해외 확장 스토리까지 기대할 수 있음.

- 액티브 ETF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ETF의 포트폴리오를 상황에 맞춰 운용해준다는 차이가 있음. 패시브는 그 지수를 그대로 추정해서 포트폴리오가 운영된다는 점이 차이점임.

- 나스닥 액티브 ETF 상품 중에는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 ETF'와 'TIMEFOLIO 미국나스닥100액티브 ETF'가 있음.

● MZ세대 중심 新소비트렌드...美 뜨는 기업에 투자하라

미국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기존 대형 기업과는 다른 특징을 지닌 신생 소비재 기업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일례로 스타벅스는 비싼 가격과 긴 대기시간 등으로 인해 최근 매출이 역성장 했으나 더치 브로스는 SNS 마케팅과 다양한 음료 라인업, 가성비를 바탕으로 고속 성장중이다. 미국 가계 초과저축액 추이는 작년 9월 마이너스 구간에 진입했다.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 더치 브로스와 같은 가성비 커피 브랜드가 인기를 얻는 추세다. 미국에서 성공한 소비재 브랜드는 해외 확장 가능성도 높다. 한편, ETF 투자 시에는 액티브 ETF를 고려할 만 하다. 펀드매니저가 직접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액티브 ETF는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시가총액이 작아 나스닥 지수에 편입되지 못한 유망 기업에도 투자할 수 있어 혁신 산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현재 국내 상장된 나스닥 액티브 ETF로는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 ETF 와 TIMEFOLIO 미국나스닥100액티브 ETF 가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