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관세 무풍지대인 K-뷰티 즉 화장품 미용 의료기기 보톡스 톡신 관련주에 주목해야 함.
- 2023년에서 2024년 사이 금리 상승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지갑 사정이 악화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K-뷰티 화장품들이 미국 내 점유율을 확대함.
- 미국 제품과 한국 제품의 가격차가 크기 때문에 관세가 부과돼도 여전히 K-화장품이 경쟁력 있음.
- 경쟁사인 유럽 회사들도 관세 영향을 받으면 가격 부담이 생기고, 이로 인해 국내 기업들이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됨.
- 보톡스 업체들은 특히 강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관세 전쟁 시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됨. 대표적인 업체로는 휴젤, 파마리서치, 클래시스, 에이피알이 있음.
● 관세 무풍지대 K-뷰티, 미국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 강화
금리 상승과 경기 침체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약화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K-뷰티 제품들이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K-뷰티 기업들은 미국의 온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관세 무풍지대인 화장품, 미용 의료기기, 보톡스 등의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국 제품과 한국 제품의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관세가 부과되어도 K-뷰티 제품의 경쟁력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쟁사인 유럽 회사들이 관세 영향을 받으면 가격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어, 국내 기업들이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된다. 그 중에서도 보톡스 업체들은 강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관세 전쟁 시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휴젤, 파마리서치, 클래시스, 에이피알이 있으며, 이들 업체들은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