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90분 전] 26일 시장 주도주 TOP 3

입력 2024-12-27 07:54
● 생방송 AI 핵심 포인트

- 전일장 시장을 움직였던 종목들을 통해 분석해 보겠음

- 전일장 시장을 움직인 종목 톱 3 관련 소식과 함께 바로 확인해 보겠음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개장 90분 전] 전일장 시장을 움직인 종목 TOP 3**

24일 헌법재판관 임명을 둘러싼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로 원달러 환율이 1470원 선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개인 매도세가 몰렸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몇몇 종목들은 강세를 보였다. 그 중 대표적인 세 종목을 소개한다.

*HD현대중공업*: 미국에 이어 인도도 우리 조선업계에 협력을 제안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인도의 항만해운수로부 차관이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HD현대중공업의 조선소를 방문했으며, 인도 정부는 자국 내 조선소 설립과 기술 이전 등을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길 원하고 있다. 이 소식에 HD현대중공업은 9%, 한화오션은 5%, 삼성중공업은 2% 상승했다.

*삼현*: 오픈 AI가 자체 휴먼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로봇 하드웨어 전문 기업과의 인수합병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올해 10월에 투자받은 66억 달러를 휴머노이드 개발 관련 기업을 인수하는 데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조선소에서도 선재 용접을 위한 로봇 수요가 늘어나며 조선업계의 로봇 도입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 소식에 삼현은 22%, 신성델타테크와 하이젠알앤엠은 20% 가까이 급등했다.

*SKC*: SKC의 동박 사업 투자사인 SK넥실리스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약 1950억 원의 보조금을 받을 예정이다. SKC는 이와 관련해 폴란드 정부와의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재무 건전성에도 탄력을 받았다. 이 소식에 장중 11만 원 선을 회복했으나 상승폭을 축소하며 4.8% 오른 10만 9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 생방송 원문

-(앵커) 그럼 전일장 시장을 움직였던 종목들도 한눈에 살펴볼까요.

김예림 캐스터가 준비했습니다.

-(캐스터) 개장 90분 전입니다.

전일장 가장 많이 검색한 종목은 어떤 종목일까요 시장을 움직인 종목 통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헌법재판관 임명을 둘러싼 정치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이 오늘 새벽에 1470원 선까지 돌파했습니다.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코스피 코스닥 모두 개인 매도세가 몰렸는데요.

삼성전자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도하면서 3일 만에 하락했고요.

에코프로비엠도 4.6% 급락했습니다.

반면에 조선주는 강세를 띠며 삼성중공업 2%, 한화오션은 4% 급등했는데요.

그럼 시장을 움직인 종목 톱 3 관련 소식과 함께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HD현대중공업입니다.

미국에 이어 인도도 우리 조선업계에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인도의 항만해운수로부 차관이 한화오션의 거제 사업장과 삼성중공업의 거제 조선소 그리고 HD현대중공업의 울산 조선소를 잇따라 방문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렇게 한국의 빅3 조선소의 건조 능력을 직접 살핀 인도 정부는 인도 현지 조선소 설립과 기술 등을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길 원하고 있고요 2047년까지 전 세계 5위권 조선업 국가로 성장한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도와도 조선업 협력 기대감이 상승하자 HD현대중공업이 9% 급등했고요 한화오션은 5% 가까이 삼성중공업은 2% 각각 상승했습니다.

두 번째 종목은 삼현입니다.

오픈 AI가 자체 휴먼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로봇 하드웨어 전문 기업과 인수합병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10월에 투자받은 66억 달러를 휴머노이드 개발 관련 기업을 인수하는 데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 조선소에서도 선재 용접을 위한 로봇 수요가 늘어나면서 조선업계의 로봇 도입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앞서 전해드린 HD현대중공업을 비롯한 HD현대조선 계열사가 특히 협동 로봇 도입을 확대할 계획인데요.

이 소식에 삼현이 22% 크게 올라줬고요 신성델타테크와 하이젠알앤엠도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SKC입니다.

SKC의 동박 사업 투자사인 SK넥실리스가 폴란드 정부로부터 약 1950억 원의 보조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SKC는 이와 관련해 폴란드 정부와의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재무 건전성에도 탄력을 받았기 때문에 유럽 시장에서의 수요 회복에 맞춰 공장을 즉각적으로 가동하는 등 캐즘 이후의 시장에 대응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는데요.

이 소식에 장중 11만 원 선을 회복했으나 상승폭을 축소하며 4.8% 오른 10만 98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움직인 종목 김예림이었습니다.

-(앵커) 이렇게 전일장 시장을 움직였던 종목들을 한눈에 포착해 보니 정말 잘 가는 종목들, 잘 가는 업종만 가는 그런 시장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