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주택시장이 공급가뭄으로 인해 신축 단지에 관심이 쏠리는 분위기 속, 광진구가 극심한 공급난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광진구의 최근 5년(2020~2024년)간 아파트 공급량은 겨우 2436가구에 불가하다. 이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7번째로 적은 수치다. 이 기간 서울 전체 공급량인 16만5461가구 중 겨우 1.47%에 해당하는 수치다. 그만큼 일대 수요자들의 공급 갈증이 심하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도 남다르다. 실제로, 올해 1월 분양한 포제스한강은 3.3㎡당 분양 가격이 1억원을 웃돌아 국민평형(전용 84㎡)이 43억에 달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평형 청약경쟁률이 무려 25.35 대 1을 기록했다. 또한 63억5000만원에 달하는 전용면적 123㎡까지 완판됐고, 160억원에 달하는 펜트하우스도 분양 직후인 지난 4월 완판됐다.
지난 6월 분양한 ‘강변역센트럴아이파크’는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이 무려 494.11대 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광진구 일원에 들어서는 ‘광진 벨라듀’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 59~84㎡ 총 67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전용 59㎡ 474세대, 전용 84㎡ 200세대 규모다.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이 도보 약 10분대에 자리하며, 지하철 5·7호선 군자역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동일로를 통해 영동대교로 바로 이어져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며,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의 접근성도 좋아 서울 전역을 연결하는 쾌속 교통망을 누린다.
단지 바로 가까이에 장안초와 세종초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확보했고, 구의중, 건대사대부중·고, 자양중·고, 선화예고, 세종대, 건국대 등 명문학군이 밀집해 있고, 구의동 학원가도 차로 약 10분대로 인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춘다.
여기에 주변으로 군자동 주민센터를 비롯해 롯데백화점(건대시티점), 이마트(자양점), 롯데시네마(건대입구점), 건국대병원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고, 최근 서울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성수동 상권도 인접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성수IT 개발진흥지구 개발로 인한 지역 개발 및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도보 거리에 서울 최대 규모인 어린이대공원이 위치해 있고, 중랑천도 가까워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광진구의 경우 주변으로 성수비즈니스타운, 잠실 MICE 복합개발 및 삼성 GBC개발계획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수혜가 기대되며 특히, 광진구는 이들 개발의 핵심 배후주거지로 떠오르고 있어 일대 주택가격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면적 구성 등 설계에 대한 만족도도 높을 전망이다. 일단, 단지 전체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59·84㎡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조망권 및 일조권이 우수하고,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주동배치까지 더해진다. 여기에 판상형 4베이 맞통풍 구조로 환기도 용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개별 세대에는 면적과 타입에 따른 특화 설계가 적용되는데, 특히 넉넉한 드레스룸과 펜트리 등 수납 기능을 극대화했고,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모던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실현해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외부공기를 순환시켜 필터를 통해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전열교환시스템, 헤파필터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공기청정 겸용 환기시스템, 세대별 패널 및 스마트폰을 통해 세대내 난방, 보안, 에너지 관리 등이 가능한 IOT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택배알림 등 단지 곳곳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 안정성, 경제성을 모두 높였다.
여기에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주민카페(조식서비스 등), 맘스테이션 등 다양한 특화시설도 설치되며, 지상에는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 조성(지하주차장 출입구, 전기차 주차장 제외)하고, 다양한 조경 및 테마공간 및 커뮤니티 광장 설치를 통해 단지 내 쾌적성과 여유로운 생활을 지원한다.
사업 안정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2024년 3월 지구단위계획을 접수했고, 1차 조합원 모집은 이미 완료해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하다. 현재 막바지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