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며 백화점들이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인근 주차장을 찾는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21일 쏘카에 따르면 지난 1∼20일 서울 주요 백화점 5곳의 500m 인근의 주차장의 주차권 거래액이 작년 11월 전체 거래액을 이미 넘겼다. 주차권 조회수도 작년 11월보다 84% 늘었다.
백화점 5곳은 지난 1일 일제히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여의도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지난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하기 시작해 제외했다.
연말 백화점으로 몰리는 인파는 지난해에도 급증했다.
작년 11∼12월 5개 백화점과 잠실 롯데월드몰 등 6곳 인근의 주차장 조회수가 전년 동기 대비 13배 이상 늘었고 거래액은 109% 증가했다. 작년 11∼12월 6개 백화점 인근에서 많이 팔린 주차권 5종 중 3종은 심야 시간대에 특화된 권종이었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인근에서만 판매되는 휴일 심야권 거래액도 직전 2개월(9∼10월) 대비 458% 급증했다.
쏘카 관계자는 "실외 장식은 백화점에 들어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고, 인파가 몰리면 백화점 주차장을 진입하는 데만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빠르고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인근 주차장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몇 년간 백화점 3사가 연말마다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를 구경하고 인증샷을 찍으려는 인파가 몰리며 집객 효과도 큰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은 거리와 출입구를 네온사인으로 장식해 1900년대 브로드웨이 등의 뮤지컬 극장가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꾸몄다.
신세계백화점은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명동 본점에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였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움직이는 대극장' 콘셉트로 유럽 동화 속 서커스 마을을 구현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