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올해 3분기 매출이 7,1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7% 증가하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51억 원으로 71.4% 늘었다.
크래프톤의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조 922억 원으로, 창사 이후 처음으로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 또한 9,670억 원으로 신기록을 세웠다.
크래프톤은 "3분기에도 배틀그라운드의 맵 업데이트, 신규 모드 도입,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트래픽과 수익성이 더욱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PC·콘솔 부문에서는 7월 람보르기니 협업이 단일 상품으로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9월 태이고 맵 업데이트와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의 추가로 동시 접속자 89만 명을 달성하며 무료화 이후 최고 트래픽을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 아래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 2,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등의 신작을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 아크와 딩컴 투게더는 이번 달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배 CFO는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이 구현 단계에 접어들어, 인조이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보일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