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큐텐(티몬) 사태'로 피해를 본 고객에게 직접 보상을 진행한다.
요기요는 티몬에서 요기요 상품권을 구입한 뒤 사용할 수 없게 된 고객에 대해 티몬의 정산금 지급과 상관 없이 피해를 복구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요기요는 피해자 확인이 완료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된 상품권에 대한 피해를 복구할 예정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추가 쿠폰 5000원 권도 지급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복구 방안에 대해서는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피해 고객들에게 안내할 방침이다.
문제가 된 요기요 상품권은 요기요와 제휴한 상품권 발행사가 발행해 티몬에서 일부 판매됐고, 이 발행사의 판매 대행사를 통해 대부분 판매됐다.
전준희 요기요 대표는 "큐텐(티몬)의 정산금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임에도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상액 지원을 결정했다"며 "플랫폼에 대한 신뢰가 훼손되지 않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